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장 총칙

에이씨앤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1.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연락처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다 하더라도, 다른 정보와 결합했을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4.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www.flashmobile.kr)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 6.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의 앱 공지사항(또는 개별 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가.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나. 회사의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제휴 등을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에 이용
  • 2.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 본인확인, 개인식별, 서비스가입/변경 및 해지,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거래내역 입증, 이용대금 정산, 거래 후 추가요금 청구 등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대리인 포함)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4.이용요금 위탁수수료의 정산, 서비스이용 확인 점검, 컨텐츠수급, 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및 이용 형태/선호도분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5.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통신상품/서비스 또는 제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 또는 요금할인제도의 소개/추천/가입의사확인/신청접수, 고객리텐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 수취,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관리
    6. 이동전화서비스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7.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8. 개인정보의 수집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회사는 아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등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필수)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번호/여권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연계번호(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성별, 주소, 핸드폰, 연락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정보 등), 신분증 기재사항, 납부정보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개통/as 처리, 청구서 발송, 물품(휴대폰/USIM/상품 등) 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관련 문의 불만처리
    ※ 단, 주민등록번호는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복지할인, 본인확인 서비스, 단말기 할부대금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한 자산유동화거래 목적과 같이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만 제한적으로 이용

    해지 후 6개월
    ※ 예외
    -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요금관련 분쟁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는 요금할인(지원금) 대상 및 분실 단말기 확인을 위해 서비스 해지 후 5년간 보유
    - 스팸메시지 전송자 재가입 방지를 위해 1년간 보유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예금(카드)주의 성명/생년월일/관계, 카드 유효기간

    이용요금 관련 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고지/결제 및 추심, 위탁수수료 정산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등 제증명 정보(장애인/복지단체/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여부 등)

    이용요금의 감면
    ※ 해당자에 한함

    성명, 생년월일(법인등록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성별, 전화번호, 정지 및 해지 사유, 스팸메시지 원문, 발송통신사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및 불법 스팸 전송자에 대한 재가입 제한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착/발신 전화번호, 통화시각, 사용도수, 위치정보(기지국위치, GPS정보)

    관련 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성명, 가입서비스번호, 연락처, 주소 (신분증주소 포함), 연체금액, 연체등록예정일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전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
    ※ 기존에 가입한 상품/서비스(집전화, 인터넷전화, 인터넷, TV, 결합상품, mobile, WiBro, 기타 상품 등)포함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요금관련 분쟁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성명, 고유실별정보, 신분증기재사항, 주민등록상 주소지

    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

    전기통신역무가입 고유식별번호, 신용도판단정보 (번호변작,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 서비스 제공기간(단, 가입거절시 상담 종료시점 까지)
  • 나. 마케팅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선택)

    항목

    목적

    보유기간

    필수동의 항목의 개인정보(이용컨텐츠, 이용량,이용금액 등 생성정보 포함) 및 고객친화적 마케팅을 위한 분석집계 정보(선호도,고객세분화정보 등)

    개인맞춤 서비스 및 광고 제공,- 이용빈도파악 및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데이터 마이닝 분석,- 추가상품/서비스 및 혜택/이벤트 안내

    해지 후 6개월

  • 다. 고유식별정보 수집(필수)

    항목

    목적

    보유기간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가입의사확인, 명의도용방지,보편적 역무제공 (요금감면 서비스) 등 법령에 따른 업무처리

    해지 후 6개월 또는, 요금관련 분쟁경우, 해결 시까지

  • 라. 개인신용 정보 조회를 위한 수집(필수)

    신용정보

    목적

    동의 효력기간

    본인확인/인증정보, 신용등급, 연체정보, 신용보험 가입여부 및 가입가능 한도, 할부가입 가능여부 및 가입가능 회선수, 타 기관의 신용정보 조회기록 등

    상품/서비스 가입 심사, 이용 및 유지여부(본인인증, 할부가능여부심사, 연체정보)

    동의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당해 서비스 계약, 지급보증 계약 및 보험 계약의 효력이 종료되는 시점까지(가입이 거절되는 경우 상담 종료 시점까지)

  •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이용신청서, 앱,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Fax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을 위하여 고객님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 3. 개인정보의 수집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 1.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입 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 2.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한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번호이동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위탁 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나.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02-6191-2890(유료)) 등을 통한 전화 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홈페이지(www.flashmobile.kr)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다. 앱을 통해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라. 서비스 이용신청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담사의 동의안내를 확인하신 후 공인인증서 또는 사설인증서를 이용하여 동의 하는 방법
    마.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바. 개인정보의 수집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2. 해지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하며,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합니다.

    가. 보관항목 : 성명,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 5년
  • 3.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나.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다.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 4.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다.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 2.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 7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위탁 동의서'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동의 등의 해당고객님께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목적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

    보유 및 이용기간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통신가입사실 우편안내서비스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상품명, 회선수, 서비스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주민등록상 주소지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통신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당업무 처리 완료 시까지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 시까지)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등록사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K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팸신고 및 차단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서비스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K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번호변작, 불법스팸발송,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정지자 서비스 가입제한 고유식별번호, 이름, 이용정지사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서비스번호, 단말기정보, 요금정보, 환급계좌정보 등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행정안전부, 타통신사, KT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 주소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K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여부 및 법정대리인 관계확인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법원행정처 등
    신분증 발급기관, KT

    복지할인대상 확인

    성명, 고유식별번호, 복지확인대상 여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사망자, 완전출국, 휴/폐업 확인

    사망, 완전출국, 휴/폐업 여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법무부

    계좌 및 신용카드 유효성 확인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카드정보, 계좌 정보

    SD모바일

    실명확인, 외국인확인, 본인인증, 신용정보조회

    성명(법인명), 카드정보, 고유식별번호, 휴대전화번호, DI

    NICE 평가정보㈜

    판매원의 매출 산정 등

    회원성명, 회원번호, 매출내역

    본인을 유치한 판매원 및 상위 판매원

    통신요금연체 통지 서비스

    성명, 연체정보등록예정일, 제공기관, 중복가입확인정보(DI)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통신사

    청구대행 업무

    청구정보(우편, 이메일)

    대성전산 한영시스템

     서비스 제공기간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번인)등록번호, 국적,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서비스 이용요금 및 단말기 할부매매채권 보전을 위한 지급보증(보험) 가입 및 유지관리, 보험금 수령 업무

    성명(법인명), 고유식별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자택/직장/기 가입서비스 번호), 서비스 가입 및 이용정보, 단말기 할부매매 정보, 청구정보
    ※ 주민등록번호는 보험 가입을 위해 가입시점에 보험사에 전달만 함

    SGI서울보증㈜, ㈜에큐온캐피탈, KT

    보험계약의 효력 종료시(가입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 또는
    단말기 할부대금채권의 회수 완료 시까지

    단말기 할부매매 채권 및 보증보험금 청구권,
    이에 부수하는 권리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자산 유동화거래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자택/직장/기 가입서비스 번호), 서비스 가입 및 이용정보, 단말기 할부매매 정보, 청구정보, 보험관리번호

    KT, ㈜에큐온캐피탈,  삼정회계법인(자산실사기관)

    단말기 할부대금 채권의 회수 완료 시까지

    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민원처리, 본인여부확인, 채권추심, 전화상담업무 등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청구지주소)}, 할부거래정보(할부금액, 할부상품, 할부기간, 청구수납내역), 신용능력정보(신용등급, 신용정보평점 등 신용도판단에 필요한 정보), 공공기관정보(회생 등), 신용거래정보, 본인인증 확인정보 등

    ㈜애큐온캐피탈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계약이행 당사자 및 계약체결 ∙ 이행 등에 필요한 업무 (운영관리, 할부대금 정산 및 청구수납관리, 채권추심 등) 위탁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청구지주소}, 신용능력정보, 할부거래정보(할부금액, 할부상품, 할부기간, 청구수납내역)등

    ㈜애큐온캐피탈, KT

    제공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귀사 및 제휴업체 상품 ∙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시장조사 및 상품 ∙ 서비스 연구개발

    필수적 수집이용에 동의한 개인(신용)정보

    ㈜애큐온캐피탈

    (금융)거래 종료시 까지

    부가서비스(JUMP UP, 파손보험) 가입 및 보상처리

    필수적 수집이용에 동의한 개인 정보, 가입 단말기 정보

    ㈜한화손해보험, ㈜다스카손해사정, ㈜착한텔레콤

    수집ㆍ이용일로부터 거래 종료 후 5년

    ※ 에이씨앤코리아 유한회사의 “flash mobile”서비스는 KT의 이동전화서비스를 재판매하는 별도의 이동통신사업자로 일부 위탁업체(대성전산, (주)애큐온캐피탈 등)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kt를 통해 타 위탁업체에 제공됩니다

  • 2. 제공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의 공유, 제공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ACN은 글로벌기업인 “ACN inc ACN Opportunity LLC의 한국지사로서, 고객으로부터 취득/생성된 개인정보를 ACN inc ACN Opportunity LLC 의 시스템에서 저장, 보유, 운영, 관리되고 있습니다. ACN inc ACN Opportunity LLC 국내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을 준수하며, 보호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전항목

이전국가

이전일시

이전
방법

이전받는자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성명, 회원ID, 휴대폰번호, 주소

미국

서비스 가입시,
주문시,
데이터 생성시

온라인전송

ACN inc
ACN Opportunity LLC / Privacyofficer
@acninc.com

가입, 매출,
후원수당, 고객관리

서비스 탈퇴 시 또는 관련법령이 정한 보유기간까지

제 9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의 내용

ACN, Inc. ACN Opportunity, LLC

회원 정보 관리. 비지니스 분석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명의도용예방 및 분쟁조정,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케이티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유/무선 통신사 공동 체납관리, KT이동통신망 제공,과금대행 업무, KT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제공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 관련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MVNO제휴요금제(지니뮤직, 기프티쇼/네이버페이) 제휴 혜택 제공,제휴 혜택 관련 서비스 운영관리 및 불만처리
(※ KT는 제휴혜택 제공을 위해 kt 커머스(기프티쇼/네이버페이)와 지니뮤직에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재위탁)

KT, SK텔레콤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유/무선 통신사 공동 체납관리

한국컨텐츠산업연합회

망개방서비스 관련 고객상담업무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잔여금 조회/환불 등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법무부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 개인식별, 실명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금융결재원, KS NET, 이니시스, SD모바일

은행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재,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온라인 결재대행

한국신용평가정보, 한신정신용정보,나라신용정보

체납관리(채권추심), 실명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인트로맨㈜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진행 및 서비스 개통

대성전산, 한영시스템

청구대행 업무(우편, 이메일)

우체국, CJ 대한통운

단말기, 유심 등 발송업무의 위탁

TY&PARTNERS

분쟁조정 업무

특판판매공제조합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에 대한 업무

메이저피스

Flash Mobile 사이트 개발 및 서비스 운영/
영업전산시스템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

㈜한화손해보험, ㈜다스카손해사정, ㈜착한텔레콤

보험상품 (JUMP UP 및 파손보험) 보상처리 및 단말기 매각 대행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앱을 통해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의 위탁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0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웹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가.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고객님께서는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flashmobile.kr)를 통한 상담요청 시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다.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1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2.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가.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나.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 12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수집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나. 이용목적

    1) 고객님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에 활용(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님들의 습관을 분석 등)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3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3.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7.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14장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1. 고객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센터

    1) 전자우편 : mailing@flashmobile.kr
    2) 전화번호 : 1688-9800

  • 2.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20:00, 토요일 13:00 ~ 17:00 입니다.
  •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www.118.or.kr / 118(ARS 내선 2번)
    나.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18.or.kr / 118번(ARS 내선 3번)
    다.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www.spo.go.kr / 02-3480-2000
    라.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 ecrm.police.go.kr / 182 )

제 15장 개인정보 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1. 개인정보보호 보호책임자의 연락처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이자: 정해중
    나. 부서 : IT
    다. 전화번호 : 02-3468-0721
    라. 이메일 : privacy@acnkr.co.kr

제 16 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수정 등 변경 내용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전보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년 12월 16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22년 10월 15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22년 1월 24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21년 12월 01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19년 5월 22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19년 1월 2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18년 3월 26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18년 3월 06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2016년 7월 18일)